02-3482-8420
365일 상담가능

전화상담09:00-22:00

수강료 조회24시간 가능

닫기

강의 예제 다운로드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수강생 여러분들을 위해 위 과정에 대한 교재용 예제를 제공 해 드리고 있습니다.
본 교재용 예제는 수강생 여러분들의 학습을 돕고자 마련된 것임으로 임의의 수정이나 재배포는 허용하지 않습니다.

Close

Student Interview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수강생들이 말하는 리얼한 수강후기와 취업 후기입니다.
수강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수강생들의 취업까지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이 책임집니다.

제목 [홍대] 모션그래픽학과 김태형 수강생
작성일 2021-03-15 조회수 136,554

Student Interview

SBS ACADEMY COMPUTER ART

김태형수강생

모션그래픽학과

색채학과 발상과 표현 시간에는 전에 못해봤던 디자인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었습니다.
 

순수한 열정만으로
촬영

01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홍대점에서 Cinema4D 영상디자인/모션그래픽 과정을 수료 중인 김태형입니다.
현재 Cinema4D 3개월차 수강중에 이렇게 수강생 인터뷰를 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광고, 게임업계를 목표로 취업을 준비중입니다

02
이 진로를 선택하게 된 계기?

영상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던 대학교 2학년 때 15분짜리 단편영화를 제작하는 교양 수업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때 제가 썼던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조원들과 함께 단편 공포영화를 촬영했습니다. 오로지 순수한 열정만으로 촬영했던게 기억에 남네요.
평가 결과 7팀 가운데 3등을 차지했고 그때부터 영상에 흥미를 느껴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AfterEffects CC, Photoshop CC, Illustrator CC 등을 배우면서 본격적으로 2D 모션 작업에 발을 들였습니다. 최근에는 다른 수강생들의 3D 결과물에 매력을 느껴 Cinema4D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03
수강 계기는 어떻게 되시나요?

혼자 2D 포트폴리오를 만들기도 하고 Photoshop 1급 자격증도 따고 친구들과 유튜브도 해보고 영상을 만들어 공모전에도 나가봤지만 아직 부족한 점이 많다는 것을 스스로 느끼고 있었습니다.
더 좋은 퀄리티의 영상을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한 표현력도 기르고 색채 감각도 기르고 싶어서 학원에 상담을 요청했습니다. 다행히 제가 원하던 과정이 있었고 색채학과 발상과 표현 기초 단계부터 시작해 5개월 이상 학원을 다니게 되었습니다.
다른 수강생들의 작품도 보면서 자극도 되고 열정도 생기고 수강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04
수강 중 인상 깊었던 일이 있으셨나요?

코로나 19로 인해 Cinema4D 과정부터 비대면 수업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Zoom으로 하는 수업이라 낯설었지만 온라인을 통해서도 선생님과 활발한 소통이 가능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첫 3D 작품을 만들면서 모델링부터 많은 고민과 좌절을 겪기도 했지만 도움을 받으면서 차근차근 완성해보니 보람도 느꼈고 아주 뿌듯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색채학과 발상과 표현 시간에는 전에 못해봤던 디자인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었습니다.
직접 4B 연필로 스케치도 해보고 브레인스토밍 단계를 거친 기획안을 만들어 포스터나 한글 폰트를 제작했을 때가 기억에 남습니다.

05
앞으로의 꿈과 이루고 싶은 목표는 어떻게 되시나요?

장기적으로는 2D와 3D 실력을 바탕으로 평소 즐겨하던 게임을 만드는 회사, 혹은 광고 홍보팀에 취업을 목표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제가 만든 캐릭터나 영상이 TV나 스마트폰에서 재생되면 매우 기쁠 것 같습니다.
유튜브의 짧은 영상을 만들더라도 전달력있고 착한 재미와 감동을 주는 제작자가 되고 싶습니다. 단기적으로는 학원에서 만난 인연으로 스터디 그룹도 만들고 함께 즐겁게 공부하면서 공모전도 수상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무엇인가 얻은 지식이 있다면 혼자만의 힘으로 얻은 것이 결코 아니기 때문에 스터디 그룹은 꼭 만들어서 공유하고 싶습니다.
그만큼 저의 실력도 함께 커가야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06
수강을 앞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시다면?

우선 매우 부지런해야합니다. 그날 배운 것은 그날 복습하셔야 합니다. 이것은 '국룰'입니다. 지나고나서 한꺼번에 하려고 하면 기억도 잘 안날뿐더러 막히는 부분을 물어볼 기회도 그만큼 줄어듭니다.
저의 경우는 그날 복습한 것에서 그치는게 아니라 좀 시간이 지난 후에도 다시 복습을 해봅니다. 그리고 배운 것을 응용해서 저만의 스타일로 다른 것을 만들어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기억에 더 잘 남을뿐만아니라 자신만의 작품으로까지 연결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절대로 자신이 만든 것을 부족하고 창피하다고 느끼고 숨기려 하지 말고 용기있게 남들에게 보여주세요.
오히려 개선해야할 점을 얻고 가니까 자신에게 이득입니다. 저의 경우는 반 단체 톡방에 수업을 들으며 만든 작품을 정말 많이 올렸습니다.
꿈이 영상 제작자니까 내가 만든 것을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것을 당연하게 여겼고 고칠 부분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 수 있어서 발전에도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전글
다음글